충남도의회 운영위,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 실시
충남도의회 운영위,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 실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11.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 온․오프라인 홍보, 의정자문위 내실운영 주문

충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유병국)는 11월 15일 도의회사무처에 대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 충남도의회 운영위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
지난해부터 실시된 의회사무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유병국(천안)위원장은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치에 대한 인식 전환과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청소년 모의의회 경연대회” 개최방안을 제안했다.

윤미숙(천안)위원은 충남도의회 홈페이지에 다양한 의정활동 자료관리를 지적하고 도의회의정활동 내용을 도민들이 알 수 있도록 페이스북(facebook) 등 SNS 기반을 활용한 도민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의원의 의정활동 지원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대책도 사무처가 관심을 갖고 선제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길행(공주)위원은 금년 8월 의정자문위원회가 확대 출범했다면서 도민과의 소통강화 및 정책제언에 대한 자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정자문위원회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우리도의 고령화 정도를 감안한 홍보 방안으로 홍보대사 위촉과 TV 등 영상기기를 활용한 홍보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맹정호(서산)위원은 제9대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위원회별 감사 방향을 사전에 공개하고 있는데 감사방향 공개 전에 좀 더 진지한 고민과 토론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용필(비례)위원은 도의회가 접수한 진정서 등을 처리하면서 도민의 고통과 아픔을 해결하기 위한 수요자적 측면에서 적극적해결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하고, 의회를 방문하는 도민들을 위한 홍보관 건립과 안락한 휴식공간이 필요하다면서 적극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충남도의회사무처 구삼회 처장은 온․오프라인상에서 도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홍보방안과 초기 청소년의회교실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하고 경연대회 개최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도의회 홍보관 설치사업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타시도 우수사례를 접목해 안목있는 홍보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