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연수생 모집
당진시,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연수생 모집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6.01.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최대 선도 농가 40만 원, 연수생 80만 원 지원
지난 2025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현장
지난 2025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현장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신규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기술 습득과 정착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선도 농가와 연수생의 멘토-멘티 방식으로 진행한다. 연수 희망 작목의 영농 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ˑ마케팅, 창업 등의 단계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농업 현장에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운영한다.

연수 일수에 따라 선도 농가에는 월 40만 원 한도의 교수수당을 제공하며, 연수생은 월 80만 원 한도의 교육 훈련비를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당진시 전입(5년 이내) 귀농인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 ▲농업경영체 등록(5년 이내) 신규 농업인 ▲예비 귀농인(공인된 기관에서 실시한 귀농 교육 이수 35시간 이상인 귀촌인)이다.

현재 딸기, 상추, 유럽상추, 양봉 선도 농가가 지정돼 있으며, 이외에도 연수생이 희망하는 작목에 대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진흥과 미래농업개발팀(☎041-360-6331, 6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신규 농업인들이 초기 정착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실습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