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공공기관 청렴노력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한기대, 공공기관 청렴노력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6.01.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길상 총장(좌측에서 5번째)과 직원들이 2025년 3월 교내에서 청렴 캠페인‘청춘을 즐겨라’에 참여했다.
유길상 총장(좌측에서 5번째)과 직원들이 2025년 3월 교내에서 청렴 캠페인‘청춘을 즐겨라’에 참여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가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2025년도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 청렴노력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총점 95.16점을 획득했다. 정성·정량 평가 항목 전반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청렴 정책 추진체계와 실적 모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및 추진기반 마련 △부패취약분야 집중 개선 △청렴교육 실효성 제고 △부패방지 제도 구축 △공공재정 누수 방지 노력 △청렴시민감사관 제도 운영 △기관 실정에 맞는 자체 청렴활동 추진 등 정량 평가 전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체계적인 청렴 관리 수준을 입증했다.

정성평가에서도 △기관 특성을 반영한 반부패·청렴 전략 수립 △준법·윤리경영위원회 및 청렴추진위원회 운영 △청렴주니어보드·청렴간담회 등 다양한 의견 수렴 구조와 참여형 청렴 활동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또한 기관장(고위직 포함)의 청렴 메시지 정기 전파, 직접 청렴 강의, 고위직 청렴교육 이수율 100% 달성 등 기관장 주도의 청렴 리더십 역시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한국기술교육대는 기관 특성에 부합하는 부패 취약 분야를 보다 세분화하고, 실행·모니터링·성과 환류 중심의 청렴관리 체계를 한층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길상 총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단순한 점수 향상이 아니라, 구성원 참여를 기반으로 한 청렴문화가 조직 전반에 정착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평가 결과와 개선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