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Start-up Skill-up 워크숍 및 멘토단 위촉식’
대전대, ‘Start-up Skill-up 워크숍 및 멘토단 위촉식’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2.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창업전문가 초청 워크숍 및 멘토단 위촉식 단체사진
분야별 창업전문가 초청 워크숍 및 멘토단 위촉식 단체사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RISE사업단은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호텔선샤인에서 ‘분야별 창업전문가 초청 Start-up Skill-up 워크숍 및 멘토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의 질적 고도화를 위해 분야별 창업전문가 멘토단을 공식 위촉하고, 창업 멘토링 및 창업교육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전문가 간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아울러 멘토단 간 교류와 협업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창업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에는 분야별 창업 전문가를 비롯해 지역 창업기관 및 지역기업 소속 멘토들이 참석하였으며, 창업 멘토링 및 창업지원 우수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대학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 정책·운영 방향에 대한 특강과 포럼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대학 창업교육 현장의 주요 과제와 개선 방향을 공유하고, 변화하는 창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가 간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대학 창업교육과 창업지원 현장에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로, 이를 통해 멘토단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향후 대학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공동 멘토링 및 협업 활동 등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전문가 멘토단 위촉식을 통해 대전대학교 RISE사업단 창업분야 멘토단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고, 위촉장 수여를 통해 향후 멘토단 활동의 방향성과 역할을 공유했으며, 네트워킹 만찬을 통해 멘토단 간 자유로운 교류와 정보 공유를 지원하고, 향후 공동 활동을 위한 협업 기반을 강화하였다.

박충화 RISE사업단장(대전대 대외협력·RISE부총장)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창업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멘토단을 중심으로 대학 창업교육과 창업지원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