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2026 설 특별경영안정자금’ 2월 6일까지 접수
충남경제진흥원, ‘2026 설 특별경영안정자금’ 2월 6일까지 접수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6.02.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지원 한도 최대 1억 원 이내
‘2026년 설 특별경영안정자금’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자보전 방식의 ‘2026년 설 특별경영안정자금’ 융자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총 50억 원 규모로, 금융기관을 통한 간접대출(이자지원) 방식의 자금지원으로 운용된다.

도내 제조업 경영안정자금을 이용 중이며 현재 이자만 상환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접수 기간은 2026년 2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로, 해당 기간 내 신청이 가능하다.

단, ▲기술혁신형 경영안정자금을 이용 중인 기업 ▲경영안정자금 원금을 상환 중인 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업당 지원 한도는 최대 1억 원 이내이며, 상환 조건은 2년 거치 후 일시상환 방식이다. 특히, 연 2.0% 이자 보전을 통해 기업의 금융 부담을 실질적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한권희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운용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기업이 많은 만큼, 이번 특별자금이 경영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접수 기간 내 ‘충남자금관리시스템(www.cnfund.kr)’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신청 기업은 관련 서류를 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세부 요건과 신청 방법은 충남자금시스템 내 서식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