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설명절 온(溫) 주민 나눔행사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설명절 온(溫) 주민 나눔행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6.02.0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후원·봉사 단체와 함께 따뜻한 명절 나눔 실천
’설 명절 온(溫)주민 나눔행사‘ 진행 모습
’설 명절 온(溫)주민 나눔행사‘ 진행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정연)은 9일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 및 아동 가정 70여 세대를 대상으로 한 ’설 명절 온(溫)주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 절 온(溫)주민 나눔행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떡국떡을 비롯한 기본 식재료와 간편 조리식품 등을 정성껏 담은 ’행복키트‘를 직접 제작해 각 가정을 방문· 안부를 확인하고 새해 인사를 나누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코레일 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소장 오광일)‘을 비롯해 해피관리사업(대표 윤병식)’에서 물품을 후원하였고 키트 제작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에 힘을 보탰다.

오광일 소장(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과 아동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 우리의 작은 마음이라도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마음이 될 수 있기 바라며, 새해에는 더 큰 복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박정연 관장은 “설 명절은 가족과 이웃의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지역의 여러 기관과 기업이 함께해 더 큰 온기를 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의 일상에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은 금번 명절 지원 뿐 아니라, 아동 및 어르신 대상 영양지원,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 내 돌봄공백 해소와 공동체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