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펫(PET)119 반려견순찰대’ 신규 대원 모집
대전 동구, ‘펫(PET)119 반려견순찰대’ 신규 대원 모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6.02.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주민 참여형 치안 모델… 다음 달 18일까지 접수, 총 50팀 선발
대전 동구 펫 119 반려견순찰대 모집 포스터
대전 동구 펫 119 반려견순찰대 모집 포스터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동구는 주민과 반려견이 함께 지역 안전을 지키는 ‘동구 펫(PET)119 반려견순찰대’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참여 신규 대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반려견순찰대’는 반려견과의 일상적인 산책 활동에 순찰 기능을 접목한 주민 참여형 범죄예방 프로그램으로, 산책 중 범죄 의심 상황이나 화재·응급 등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112·119 등에 신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13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이며, 신청은 홍보물 내 정보무늬(QR코드) 또는 반려견순찰대 공식 누리집(www.petrol.or.kr)을 통해 가능하다.

선발 심사는 다음 달 21일 오전 10시 동구 반려동물놀이터(우송대)에서 진행되며, ▲보호자의 통제력 ▲반려견의 사회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약 50팀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순찰대는 다음 달 28일 용수골 어린이공원에서 발대식을 갖고, 오는 12월까지 관내 주요 지역에서 순찰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활동 대원에게는 임명장 수여와 순찰 용품이 지급되며, 자원봉사 실적 인정과 우수 활동팀 표창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구 펫119 반려견순찰대는 반려견과의 일상적인 산책 활동을 생활밀착형 범죄예방 활동으로 확장한 주민 참여형 치안 모델”이라며 “지역 안전에 관심 있는 반려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