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연속 국정감사 5관왕 달성… 왕성한 의정활동 입증
홍문표 국회의원(새누리당, 충남 예산 ․ 홍성)은 10일 오전10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장에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상임공동단장: 법률소비자연맹 총재 김대인)으로부터 2013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홍 의원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19일간 진행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그동안 소외받고 외면당한 우리 ‘농어업의 지킴이’이자 ‘대변인’으로 현장의 목소리와 눈높이를 국감에 적극 반영해 ‘농어민 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특히, ▲8년째 제자리인 쌀 값 현실화 ▲중국청도 물류센터비리문제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오염사고 연구용역사업의 위탁연구기관 선정문제 ▲농협중앙회의 끊임없는 금융사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농산물 부실 비축 관리등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해 국감 기간 동안 관련 농어민 단체와 언론매체들로부터 집중조명을 받았다.
또한, 홍의원은 폭로성․한탕 국감을 지양하고 ▲선진축산정책으로 가기 위한 해결과제 및 발전대책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직거래 장터 활성화 방안 ▲FTA에 따른 임업분야 대응방안 ▲FTA시대 낙농육우산업 발전대책▲ 해양심층수의 활용현황 및 국내 심층수 산업의 전망과 과제등에 대한 대안을 담은 5권의 정책 자료집을 발간해 정책국감 본연의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이 반드시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농어촌․농어민이 잘살아야, 대한민국이 강한나라가 된다!는 정치소신이 현실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 1천여 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15년째 국정감사 감시활동을 통해 우수국회의원을 매년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