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실질적 교직원 업무경감 통한 교육력 제고
세종시교육청, 실질적 교직원 업무경감 통한 교육력 제고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12.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방안 T/F팀 보고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현장체감의 교직원 업무경감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30일 교육청에서 '2014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방안 T/F팀 보고회'를 개최했다.
▲ 교직원 업무경감 보고회
시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이란 주제로 학교현장과 소통한 업무경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T/F팀을 구성했고 지속적인 협의회를 가져왔다.

이번 업무경감 T/F팀에서는 ▲일하는 방법 개선을 통한 공문서 감축 방안 ▲교육행정 업무 지원 방안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방안 ▲교육현장 정착 및 활성화 방안의 등의 2014년도에 추진될 교직원 업무 경감 추진 방안 등이 제안됐다.

특히, △수요일 공문서 없는 날 운영 △교무행정지원인력 확대 배치 △업무경감 리더십연수 및 컨설팅단 운영 △업무경감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등의 구체적인 과제들이 도출됨에 따라 교원들이 수업과 학생지도에 전념하는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업무경감 환경이 구축된다.

시교육청은 T/F팀에서 제안한 업무경감 추진방안과 향후 교육부 지침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2014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내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은 T/F팀이 제안한 방안을 적극 반영해 교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경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