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 수상
이상민,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 수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2.1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과학기술회관에서 시상식이 있을 예정
민주당 이상민 (대전유성)국회의원은 16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한국과총)에서 2013년도 의정활동을 평가한 결과「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27일 과학기술회관에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 이상민 의원


한국과총은 매년 과학기술 관련 의정활동 평가를 통해 국회의원의 과학기술 인식함양 및 과학기술 친화적 의정활동을 진작을 위해 국회 과학기술 관련 상임위 국회의원들을 대상으로 법안발의실적, 예산 및 정책활동, 대국민 여론수렴 및 소통실적 등을 종합 평가하여 과학기술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는데, 이상민의원은 처음 평가가 이루어진 지난 18대 국회부터 매년 빠짐없이 선정되었다.

이 의원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으로서 과학기술 현안인 과학기술인 전년환원, 과학기술연금 확충, 비정규직 정규직전환문제, 과학기술R&D확충, 과학기술인 처우개선을 위한 국정감사, 예산, 입법활동에서 남다른 활동을 펼친 것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이번 19대 국회 들어 과학기술인 정년환원을 위한 <과학기술기본법개정안>과 <정년환원촉구결의안>, 출연연의 공공기관 제외를 위한 <공공기관 설립운영법률개정안>,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연구실안전환경조성법개정안> 등을 과학기술 법안을 발의하였다.

이 의원은 지난 17대 국회에서 <국회미래전략 및 과학기술특별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18대 교육과학기술위원에 이어 19대에서도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으로 과학기술 전문정치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민주당과학기술특별위원장과 국회과학기술정책연구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