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교수, 출판기념회 개최
정우택 교수, 출판기념회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2.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서 ‘주택재개발에 관한 법적분쟁의 해결방법 및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가’

새누리당 대덕구청장 출마를 준비중인 정우택 대전대 교수가 19일 오후 6시 30분 대덕구 청소년 수련관에서 ‘주택재개발에 관한 법적분쟁의 해결방법 및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가’로 출판기념회를 열고 6.4 지방선거 대덕구청장 출마에 한발 더 다가갔다.

▲ 정우택 대전대 교수 출판기념회
정 교수는 “대덕구의 주거환경 여건이 취약한 점을 고려해 주거환경과 관련된 최고의 논문을 이번 출판기념회 주제로 선정했다”며 “주택개발과 관련해 기초이론적인 부분과 법적으로 문제가 됐을 때, 또 주민과 시행사측과의 갈등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서울에 있는 중견 건설회사 법무팀에서 주거환경정비와 관련된 업무를 실질적으로 다뤘고, 그것을 기반으로 대전대 법학과에서 그것을 중심으로 학위 논문을 썼다”면서 “이 책은 주거환경정비와 관련한 정책적 방향을 대덕구민에게 제시하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필독서라고 생각한다”고 자평했다.

또한 정 교수는 도시철도와 관련 “민감한 부분인 만큼 서로가 협의체를 구성해 최적의 대안을 찾고 안 될 경우 시민들에게 여론조사해서 노선과 방식을 결정해야 한다”며 “장기적으로 보고 추진해야 한다. 한번 할 때 제대로 해서 제대로 된 도시철도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장우 국회의원과 박성효 국회의원, 정용기 대덕구청장, 김형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표, 김금자 대덕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정 교수는 오는 25일 대덕구청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