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기 대전시교육감 후보, '동행' 출판 기념회
이창기 대전시교육감 후보, '동행' 출판 기념회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2.2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검증된 교육감후보로 대전 밑그림 그리겠다

이창기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대전대 교수)가 20일 오후 4시 엑스포컨벤션에서 5천여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꿈꾸는 이창기와 동행'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 이창기 후보 부부
이창기 예비후보는 “2001년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의 창의적 운영, 2003년 전국평생학습축제개최 등을 통해 대전을 평생교육 최고의 도시로 만들었다”며 “2004년 세종시가 위헌판결을 받았을 때 논리개발과 컬럼기고, 시민단체 조직을 통해 세종시를 지켜냈고 2010년 대전발전연구원장으로 부임하면서 행복한 대전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최선을 다했다”고 자평했다.
▲ 이창기 대전시교육감 후보
이 후보는 “사회적 자본선도도시의 이론적 기반구축과 평생교육진흥, 중부권메갈로폴리스구상을 비롯해 과학벨트 유치논리개발 등 열정적으로 일해 온 내용들을 중심으로 책을 엮었다”고 밝혔다.
▲ 이장우 국회의원
이장우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대학 시절 이 후보의 제자로서 자신이 국회의원이 된 건 모두 이 후보 덕분이라 추켜세우며 “구청장 때도 마찬가지였고 항상 바른 길을 가라고 누누이 격려해주시며 어렵고 지칠 때마다 교수님께서 늘 언덕과 등불이 돼주셨다”면서 “이제 제자들 다 내려놓으시고 교수님께서 갖고 계신 원대한 꿈을 반드시 이루시길 기원하며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고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 곽영교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시의회 곽영교 의장은 “이정도 되면 대전이 아니라 더 큰 일도 할 수 있으신 분”이라며 “이 교수님은 순수한 마음과 대전을 사랑하는 열정, 교육과 철학, 행정적 격륜 모든 것을 갖춘 흔치않은 지도자감이다. 아마 시장으로 출마하셔도 무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남다른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새누리당 이재선 대전시장 출마자, 이영규 서구갑 당협위원장
▲ 권선택 전 국회의원, 곽영교 대전시의회 의장
▲ 육동일 교수, 진동규 유성 당협위원장, 새정치연합 김창수 전의원, 김태훈 중구청장 출마자
▲행사장 분위기
▲주요 내빈들
▲이장우 의원, 임용철 대전대총장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장우 국회의원, 이재선 전 국회의원, 권선택 전 국회의원, 김창수 전 국회의원, 육동일 충남대 교수, 김광웅 전 중앙인사위원장,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 안병만 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곽영교 대전시의회 의장, 이영규 서구갑 당협위원장, 진동규 유성구 당협위원장, 장종태 민주당 대전시당 부위원장, 임용철 대전대 총장, 한숭동 대덕대 총장, 시.구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상민 국회의원, 심대평 전 국회의원, 박성효 전 국회의원은 축전을 보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