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신규 TaLK 장학생 사전 연수 운영
충남교육청, 신규 TaLK 장학생 사전 연수 운영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2.2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 정착 및 수업역량 강화 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올해 배치되는 신규 정부초청해외영어봉사장학생(TaLK)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아산에 위치한 캠코인재개발원에서 학교 배치전 사전연수를 운영했다.

▲ 신규 TaLK 장학생 사전연수 수료식
이번 사전연수는 정부초청영어봉사장학생(TaLK; Teach and Learn in Korea)의 학교생활 정착과 초등 방과후 영어프로그램 강사로서 수업역량을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연수는 참가 TaLK 장학생 전원이 팀티칭을 준비해 시범수업을 발표하며, 전문가의 컨설팅과 상호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 교류를 통해 수업능력 향상에 주력했다. 그 결과를 인근에 위치한 농산어촌 학교인 도고온천초등학교를 방문해 수업 실습을 실시해 충남지역 농산어촌 학교에 대한 이해와 함께 현지 적응 기회를 가졌다. 

충남교육청 김성련 교육과정과장은 “앞으로도 TaLK 원어민 장학생과 내국인 장학생들이 내실 있는 실용영어교육을 지원하도록, 한국적응을 돕고 수업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배치 후에도 수업발표대회를 실시해 우수 TaLK 장학생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보급하는 등 TaLK 장학생 활용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