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6.4 지방선거 경선후보자 제1차 명단 발표
<속보> 6.4 지방선거 경선후보자 제1차 명단 발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3.2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의원선거구는 2명 공천을 원칙, 경선에 의해서 ‘가’번과 ‘나’번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양희)는 27일 6.4지방선거 경선후보자 제1차 명단을 발표했다.


1차 발표에서 동구청장 후보로 민병직 전 새누리당 전국위원, 중구청장 후보로 이은권 전 중구청장, 서구청장 후보로 박환용 서구청장이 각각 단수 추천됐다. 유성구청장 후보는 육수호 전 대전시당 수석부위원장과 진동규 전 유성구청장간의 맞대결로 좁혀졌다. 대덕구청장 후보는 이미 확정된 바대로 5명의 공천신청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경선으로 치르기로 했다.

이번 후보선정은 여론조사와 후보자 개별면접 및 현장 실사를 통한 엄격한 자격심사(당선가능성, 도덕성<범죄경력>, 전문성(매니페스토) 지역유권자 신뢰도, 당 및 사회 기여도)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한편 대전시의원 선거구 중 일부 지역에 대해서는 본선경쟁력 검토 및 컷오프 여부 등을 고려해 보다 엄밀한 자격심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추후 심도있는 심의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기초의원선거구는 2명 공천을 원칙으로 하되, 경선에 의해서 ‘가’번과 ‘나’번을 정하기로 했다.

또 단수공천신청 지역 및 자격심사 탈락으로 결원이 생긴 중구 나, 중구 라, 대덕 다 3곳은 추가 공모키로 했다. 이어 여성의무 지역은 여성을 우선 공천하고, 경선을 통해 1명을 추가 공천하되, 역시 경선결과에 따라 ‘가’번과 ‘나’번을 정하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