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타 지자체 세종사무소 직원 간담회 개최
세종시, 타 지자체 세종사무소 직원 간담회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4.09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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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사무소 근무 직원 애로사항 청취… 협력방안 논의
세종특별자치시(시장권한대행 이재관, 이하 세종시)는 9일 전동면에 있는 뒤웅박고을에서 세종사무소를 개소해 운영 중인 타 지자체 4곳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 변평섭<사진 가운데> 세종시 정무부시장이 9일 낮 12시 전동면에 있는 뒤웅박고을에서 열린 세종사무소 직원 간담회에서 세종사무소 근무 직원의 불편ㆍ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모습.
변평섭 정무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 간담회는 세종사무소 근무 직원의 불편ㆍ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세종시와 세종사무소의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변평섭 부시장은 “중앙부처의 세종시 이전에 따라 각 자치단체에서 세종사무소 개소의 필요성과 역할에 공감하고 있다”며 “세종사무소를 통해 각 자치단체에 세종시를 알리는 동반자로서 함께 해 달라”고 주문했다.

현재 세종시에는 ▲중앙부처와의 유기적 업무추진 ▲신속한 정책 동향 파악 ▲자치단체의 의전 등의 기능 수행을 하기 위해 경상북도, 제주도, 수원시, 당진시 등이 세종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세종사무소는 세종시의 지원을 받아 시청사 및 읍면사무소 내에 사무공간을 마련하고 각각 1~3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세종사무소 직원들은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세종시에 통합출장사무소 설치를 건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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