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여타 후보 개소식과 '차별화' 승부
이명수, 여타 후보 개소식과 '차별화' 승부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4.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클린선거 선포식' 개최… 출정식 방불

새누리당 이명수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는 14일 클린선거 동참운동의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명수 후보는 이날 선거사무소에서 도내 광역 및 기조선거 출마자, 당원, 유권자, 천안·아산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선거 선포식'을 열고 실질적 경선 선거운동을 시작하는 첫날이란 점에서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 이명수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클린선거 선포식
이 후보는 "오직 국민만을 향한 마음이 '박심'이요, 또한 오직 충남도민만을 향한 마음이 '당심'"이라며 "6.4지방선거에서 충남도민 모두의 승리를 이뤄낼 수 있도록 떳떳한 후보를 선출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또 "경선에 참여하는 두 후보께 눈앞의 승패에만 눈멀어 도민을 외면하는 행태는 없었는지 엄중하게 반성하고 성찰해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며 "저 역시 클린정치, 당당한 정책경선, 선의의 페어플레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 이명수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클린선거 선포식
이 후보는 특히 현재 충남의 가장 큰 문제로 부상한 '교육 및 보육문제', '노령화문제', '청년실업문제' 등을 해결할 공약제시와 함께 '착한 도정, 강한 충남'을 이끌 최적의 후보임을 당 안팎에 천명한 뒤 지역 기초선거 출마자들로부터 정책공약과 관련한 즉석 질문답변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이날 클린선거 선포식은 6.4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소속 광역 및 기초단체장, 시군의회 의원 등이 대거 참석, 과열 혼탁선거를 예방하는 동시에 유권자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명한 선거, 정책으로 대결하는 선거, 과정과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선거를 치르기 위해 자정결의 대회를 겸해 열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