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두 행정부지사, 규제개혁 자문회의 개최
송석두 행정부지사, 규제개혁 자문회의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5.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전문가들과 규제 발굴·개선 방안 모색
충남도는 12일 도청 회의실에서 규제개혁 자문회의를 열고, 도내 기업환경 실태를 살핀 뒤 규제 발굴·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가 주재하고 한표환 충남대 교수와 안영훈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연구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는 도의 규제개혁 추진 방향 설명과 자문단 의견 제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규제개혁 자문회의
이날 회의에서는 특히 도가 규제개혁추진단을 구성한 후 발굴한 규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규제개혁 세부 추진계획에 대한 기업인들의 바람 등을 살폈다.

또 공무원들의 소극적 행태로 인한 인·허가 지연 사례, 등록 규제 10% 감축 방안 등도 논의됐다.

도는 앞으로 조례나 규칙 등이 상위 법령과 불일치하거나 법적 근거 없이 자체 규제를 신설하는 등의 자치법규상 문제, 복합민원 처리 문제, 위원회 심의 지연 민원과 감사를 우려한 처리 지연 등 행태상 문제를 적극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규제개혁위원회를 정비하는 한편, 상공회의소 등 경제단체, 시·군 등과 ‘민·관 합동 규제개선센터’를 설치해 기업 투자 활성화를 유도하고, 고용창출을 증대시켜나갈 계획이다.

한편 도는 ‘규제개선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규제개혁 목표로 설정하고, ▲기업애로 해소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투자기반 확대 ▲사회적 약자 규제완화로 서민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 등을 방향으로 잡았다.

과제는 ▲도정 주요 프로젝트 정비 및 사회적 약자 보호 ▲소극적 행태 등으로 인한 애로 해소 ▲불합리한 자치법규 일괄 정비 ▲규제개혁 추진동력 확보 등 4개 분야로 나눠 추진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