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기, "학교-기관-시민사회 삼각안전망으로 학생 안전 확보"
이창기, "학교-기관-시민사회 삼각안전망으로 학생 안전 확보"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5.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안전 대책 수립 및 비정규직 고용형태 관련 정책 토론회

이창기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2일 학생안전 종합대책 수립 및 학교비정규직의 고용형태 개선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토론회를 열고 "근시안적인 운송수단 안전대책 마련이 아닌 종합적이고도 체계적인 학교와 기관.지자체, 시민사회의 삼각안전망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 학생안전 종합대책 수립 및 학교비정규직의 고용형태 개선 위한 정책 토론회
이 후보는 이어 "대전지역의 학교안전실태 점검결과 보수가 시급한 시설물들이 많았다"며 "당선이 되면 최우선적으로 관내의 학교시설물 안전점검부터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비정규직 문제와 관련, "국가의 노동정책에 발맞추어야 하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실현 불가능한 장밋빛 공약은 내세우지 않겠다"며 "학교비정규직의 정규직전환이라는 최종 목표에 동의하고 시급성과 효율성을 고려해 점진적,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제1주제 학교안전 관련 ▲디자인 안전에 대한 기구가 시장 직속으로 만들어지고 교육청과 연계되어야 한다 ▲장애학생의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과 인권 존중은 기본이다 ▲학교폭력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의식이 중요하고, 대책수립에 있어 점문가 참여로 실질적 효과를 내야 한다 ▲학교 내 유리를 사고 예방차원에서 안전유리로 교체해야 한다 등의 지적과 대안이 제기됐다.

이어 제2주제 학교비정규직 고용개선방안과 관련해서는 ▲비정규직 종사자의 직무를 명확히 규정하고 합리적인 평가시스템을 도입해 보상체계로 격려하는 시스템이 절실하다 ▲예산확보가 가장 중요한 만큼 지혜를 모아야 한다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한편, 이창기 후보는 금주 중으로 예정된 기자회견을 통해 구체적인 '학생안전과 비정규직 처우개선 관련 정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