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당선자, 감성초 방문 첫 행보
최교진 당선자, 감성초 방문 첫 행보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6.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선생님·아이가 행복한 혁신학교 위해 최선"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당선자가 지난 9일 감성초등학교(교장 조임호)를 방문해 당선 감사인사를 전했다.

최 당선자는 "과중한 업무에도 행복한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니 아이들도 분명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인사를 전했고, 이에 감성초 교감선생님(이강의)은 "다문화 학생을 비롯해 타 학교에 비해 다양한 학생들이 생활하고 있지만 행복한 학교를 꾸미는 선생님들과 자율적으로 활동을 펼치는 학부모회가 어우러져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화답했다.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자 감성초등학교 방문
또한 이 교감은 "감성초는 백로서식지가 형성될 만큼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에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녹색환경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감수성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적용 시키고 있어 세종시의 감성교육을 선도하고 있다"고 감성초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최 당선자는 "공약으로 제시한 혁신학교는 별다른 것이 아니다. 학교의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용시키는 과정에서 학부모가 행복하고, 선생님이 행복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가 혁신학교다"라며 "더 나아가 마을이 학교와 함께 교육하는 학교가 혁신학교가 아니겠는가? 세종시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해, 그리고 행복한 학교를 위해 어려우시겠지만 더욱 노력해 달라. 취임하게 되면 이렇게 노력하는 학교에 대해서는 교육청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