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헌정대상' 수상자 선정
이상민 의원, '헌정대상' 수상자 선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6.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의정활동 13개 항목 정밀 평가 통해 선정

이상민의원(새정치민주연합,대전유성)은 270여개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주관 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에서 평가해 선정한 ‘국회헌정대상’ 수상자로 뽑혔다.

▲ 이상민 국회의원


이번 헌정대상 선정은 지난 1년동안 상임위 및 본회의 출석률, 법률안 투표율, 국정감사 성적, 처리된 법률안의 발의 현황 등 13개 항목에 대한 정밀 조사와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이 의원은 공직자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소위 '김영란법'을 발의했고 저작권법, 방송공정성 확보를 위한 법률안, 소비자보호를 위한 소비자기본법, 과학기술인 정년환원을 위한 법률 등 다각적인 입법활동으로 언론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 의원은 그동안 '국감NGO모니터단'에서 선정한 ‘국정감사우수의원’에 5회, 국회에서 선정한 ‘입법활동우수의원’에 4회, 과실련에서 평가한 ‘17대 18대 과학기술 최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되는 등 질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 국회법제사법위원장에 선임되기도 한 이 의원은 “국민의 민복으로서 책임있는 의정활동은 지극히 당연한데 상까지 주어 더욱 무거운 책임과 각오를 갖게 된다. 앞으로 열심히 일한 사람이 제대로 대접받는 사회, 서민과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입법활동에 진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27일 오후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