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세계의 자랑 세종시 만들겠다"
이춘희 세종시장, "세계의 자랑 세종시 만들겠다"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7.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제2대 세종시장 취임… "2018년까지 국제안전도시 만들 것"

이춘희 세종시장이 1일 오전 시청 앞마당에서 민선6기 제2대 세종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 시장은 먼저 “시민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으로 앞으로 4년간 세종시정을 운영할 영광스러운 책임을 맡게 됐다”며 “제게 맡겨진 소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완수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 이춘희 세종시장
이 시장은 “세종시는 앞으로 실질적 지방분권시대를 열어나갈 선도자의 역할로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것”이라며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기잡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행정수도의 위상을 확립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를 위해 “국회 분원과 청와대 제2집무실을 세종시에 설치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 안전행정부 등 나머지 중앙부처가 하루 빨리 세종시로 이전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이춘희 세종시장 취임식
그는 특히 ‘인구 10만 청춘 조치원’과 ‘도농 상생을 위한 로컬푸드 사업‘에 대해 “세종시의 정체성을 만들고 시민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중요한 과업”이라고 강한 추진 의사를 피력했다.

아울러 ‘사람이 먼저인 안전도시’로 “2018년까지 세계보건기구가 인정하는 국제안전도시를 만들겠다”면서 적극적인 시민 참여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세종시는 전국 각지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아오시는 이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통합의 도시가 될 것”이라며 “제2기 시정부가 끝날 즈음에는 실질적인 행정수도의 기틀을 확립하고 세계에 자랑할 만한 도농상생의 모범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멀리 봉하에서 권양숙 여사를 비롯해 이해찬, 문재인 의원 등 내외빈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