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인재육성 장학재단, 제1차 이사회 개최
대전 서구 인재육성 장학재단, 제1차 이사회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7.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고등학생 자녀 장학금 지급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5일 대회의실에서 서구 인재육성 장학재단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서구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교육하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을 만들기 위해 올해 초 대전 서구 인재육성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 서구 인재육성 장학재단 제1차 이사회
이날 이사회는 임원 14명이 참석해 장종태 서구청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하고 정관시행세칙 제정, 장학금 지급대상 및 범위선정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이에 따라 금년도에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고등학생 자녀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장학재단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3억 원씩 앞으로 4년간 15억 원을 목표로 장학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된 장학기금은 소외계층 학생지원, 예능과 체육 그 밖의 기능에 재능 있는 학생 발굴 및 육성, 학력 신장을 위한 학교지원 사업, 국내‧외 연수 및 교류 지원 사업 등에 쓰인다.

이사장으로 선출된 장종태 서구청장은 “열악한 교육 여건 속에서도 미래를 꿈꾸며 열심히 배움에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장학재단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장학재단을 통해 국가를 대표하는 지역 인재를 배출해 서구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