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대전교육연수원 특강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대전교육연수원 특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7.3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비젼과 변화에 대응하는 교사의 역할'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에서는 31일 오전 제9대 대전광역시 설동호 교육감이 연수교사 400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비젼과 변화에 대응하는 교사의 역할’ 주제로 특강을 했다고 밝혔다.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상위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1급 정교사 교사와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찬의 기회를 갖고자 연수 참여한 교사들은 대전교육연수원의 창조관을 꽉 채운 채 진지한 자세로 교육감의 특강을 경청했다.

▲ 설동호 교육감 특강
이 날 특강은 선생님들과 함께 대화하는 자리가 되기를 원하면서 교육감은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열어갈 5대 핵심공약의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우리 학생들의 성공과 행복, 대한민국의 부강은 교육에 달려 있고, 교육은 미래의 성장 동력이며, 건강한 삶을 물려주기 위해서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또한, 작은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세계 어느 곳을 가든지 성공할 수 있는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꼭 이루겠다는 의지와 포부도 함께 밝혔다.

창의·인성교육을 강화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학력을 신장시키고, 융합인재교육으로 미래 사회를 대비한 융합적 사고 능력을 높이는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을 행복하게 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기를 부탁하였고, 열심히 노력하는 교사에게는 표창이나 전보를 통해 사기를 진작시키겠다고 하였다.

더운 날씨에도 오랜만에 학습자의 입장에서 기대와 설레임으로 연수에 임하고 있는 강희동 교사는 “대전교육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말과 함께 “교육감님의 대전교육 발전을 위한 관심과 강한 의지에 감동을 받았다”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