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교육감 "새 충남교육 조력자 역할 부탁"
김지철 교육감 "새 충남교육 조력자 역할 부탁"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4.08.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용시험 합격 신규 지방공무원 기본교육과정 연수 실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5일부터 9월 5일까지 2주에 걸쳐 금년도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신규 지방공무원 116명을 대상으로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올바른 공직 가치관과 사명감을 심어주기 위해 ‘신규공무원 기본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 김지철 교육감이 25일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신규공무원의 빠른 조직 적응과 공직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충남교육 비전과 정책방향, 기본 직무 및 역량강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한다.

또, 충남교육청 각 업무담당자들이 직접 학교회계의 이해, 민원 및 정보공개, 국가비상사태 및 안전관리업무의 이해 등에 대해 신규임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강의하고 업무포탈 시스템의 이해, 에듀파인 예·결산의 이해 등 학교회계시스템 실습을 병행해 업무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나만의 브랜드로 꿈을 키워라’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신규 공직자의 새 출발을 격려했으며 “새 충남교육의 협조자,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바르게 시작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업무에 필요한 기본능력을 조기에 체득함으로써 교육행정 전문가로서의 첫걸음을 내딛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