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다문화교육 관리 역량 강화 연수
충남교육청, 다문화교육 관리 역량 강화 연수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4.09.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 강조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6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교육문화관에서 도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직속기관 업무담당자 759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관리자 및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김지철 교육감이 '다문화교육 관리자 및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유·초·중·고등학교 교장들의 다문화교육 관리자 인식개선 및 마인드 제고, 다문화교육에 관한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과 다문화 어울림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다문화교육 명사특강에서 이화여자대학교 장한업 교수는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와 학교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중앙다문화교육지원센터 송연숙 팀장이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운영 방안’에 대해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설명해 학교장들의 다문화교육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의 실현을 위해 다문화학생들이 미래사회의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맞춤식 다문화교육정책이 필요하다”고 당부하고, “다문화교육 정책이 다문화학생 중심에서 일반학생의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일선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