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한남스타벤처 창업 경진대회 열려
한남대, 한남스타벤처 창업 경진대회 열려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4.10.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 교내에서 대회 열어 창업 아이디어 평가해 예비 창업자 발굴

한남대(총장 김형태)는 오는 6일 오후 교내 56주년기념관 서의필홀에서 ‘2014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Play&Talk’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한남스타벤처(Hannam Star Venture) 창업경진대회 시상식’과 창업에 성공한 ‘CEO 초청 특강’ 등으로 꾸며진다.


한남스타벤처 창업경진대회는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일반인 (예비)창업자들의 사업계획서를 접수, 평가해 경쟁력을 갖춘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 열기를 확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과한 7개 팀이 수상한다.

대상은 한남대 총장 상장 및 상금 300만원이, 최우수상에게는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장 상장 및 상금 150만원이, 우수상에게는 창업진흥원장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이 부문별로 각각 주어진다.

시상식이 끝난 뒤에는 CEO초청으로 우리유통 대표이사인 홍선기 씨와 (주)석봉토스트의 김석봉 대표이사의 특강이 이어진다.

송희석 한남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는 기업가 정신을 확산하고 청년층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청년창업자 확대와 창업아이템 발굴 및 청년창업자 육성을 위해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