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ㆍ충주서 원성2동, 신방동 방문해 선진주민자치센터 견학
천안시 원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홍주)는 지난 10일 수강생 50여명과 함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자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벤치마킹하는 지역 특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특화교육 참석자들은 ‘내 지역 내가 가꾸기’에 발 벗고 나서는 지동 주민들의 지역 활성화 사례 등을 벤치마킹하는 등 올바른 주민자치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홍주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특화교육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며, “앞으로 단순히 자치프로그램의 활성화에 그칠 것이 아니라 내고장 가꾸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원성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방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철)도 지난 10일 선진지 주민자치운영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충주시 봉방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김준수)를 방문했다.
봉방동 주민자치센터는 노래교실·풍물·색소폰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적극적이고 활발한 주민자치 운영을 하는 충주시 모범 주민자치센터로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앞으로의 신방동 주민자치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