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특강비와 기업지원금으로 재학생 23명에게 장학금 전달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 전자자동화과에서는 지난 12일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수행을 통해 교수들에게 지급되는 특강비와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의 지원금으로 천이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해 전자자동화과 23명에게 지정장학금 전달식을 거행했다. 이러한 행사는 작년에 이에 2회째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기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운영기관으로 본교와 협약하여 “차세대 디스플레이 장비기술교육”과정을 2014년 3월부터 ~ 12월20일 까지 운영하며 특화된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형 인재로 양성하여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관련 산업체에 취업 연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외부산업체 인사의 특강과 전문가 초청, 산업체견학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하계방학에도 PLC(프로그래밍 로직 컨트롤러)를 활용한 모션제어(AB, 미쯔비시), 윈도우프로그램응용, 자동화설계(EPLAN) 프로그램으로 합숙 훈련을 통해 창의형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세계적인 산업자동화 회사인 미국의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와는 지속적인 산학협력으로 올해도 지정장학금과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하는 “2014년 Automation Fair" 에 2명의 학생을 연수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이상아, 정지훈 학생이 선정돼 오는 17일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미국연수를 떠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