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정무위원장,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정우택 정무위원장,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1.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연합신문, 복지TV 개최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 안겨준 봉사자 치하

▲ 정우택 국회의원
정우택 정무위원장(충북 청주 상당구)이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을 받았다. 시사연합신문과 복지TV는 22일 개최된 ‘2015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대상 수상자로 정우택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시상식은 복지TV와 시사연합신문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외계층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를 한 자원봉사자들과 금전 및 물질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삶의 희망을 안겨준 나눔 봉사자들에게 노고를 치하하고 더 많은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이러한 행사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공헌을 한 기관,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하여 봉사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서 국가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이다.

정우택 정무위원장은 민선 4기 충북도지사 시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2년간 매년 500만원씩 익명으로 기부를 해 왔으며, 지사 이후에 택시운전을 하며 받은 월급 역시 모두 기부했고, 적십자사에도 매달 100만원씩 기부를 해왔다.

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에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비롯하여 유니세프,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널 등 각종 단체에 꾸준히 후원을 해 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정우택 정무위원장의 숨은 선행이 이번 수상자 선정의 배경이라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정우택 정무위원장은 먼저“부족한 저에게 이처럼 큰 상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면서 “일전에 제게서 후원을 받던 아이가 보낸 감사편지에 눈물이 났던 기억이 난다. 나눔과 기부는 우리 사회가 올바르게 나아가기 위한 작은 실천이라고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 계기.”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와 나눔 봉사를 해 나갈 것이며, 대한민국 구석구석까지 이러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