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천안시,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1.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검진, 건강상담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천안시는 의료취약지역의 마을을 대상으로 무료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한방진료 등 다양한 의료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찾아가는 건강버스는 의사, 한의사, 간호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 건강버스 운영팀을 구성하여 일반진료는 물론, 한방진료와 기초검진 ,만성질환 건강상담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에게 호응도가 높은 한방진료도 포함하여 양·한방진료를 함께 추진하는 한편, 농번기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혹한기, 혹서기에도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으로 발견된 건강 이상자는 보건소나 병·의원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건소관계자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웠거나 건강서비스 사각지대에 있었던 주민들의 건강관리 개념 인식과 생활습관 개선 등으로 지역사회 건강형평성 기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동보건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의료취약지역 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버스’의 일정 및 검진사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과(동남 521-5080, 서북 521-595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