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하여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자가 선택하여 사용 제도이다.
신청접수는 노인분야사업 11일, 아동·청소년 분야 12일, 기타장애인 분야는 13일에 거주지 동 주민자치센터에 건강보험증 및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전국 가구 월평균소득 100%이하이며 노인․장애인의 경우에는 120%까지 해당된다.
올해의 지역사회서비스 프로그램에는 ▲노인분야 나이야가라 프로젝트, 어르신 수중운동, 자살 고위험군 건강증진 서비스, 건강안마 서비스, 돌봄여행서비스, ▲아동분야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아동정서발달 및 치유, 오감 톡톡 상상 놀이터, 아동 비전 형성 서비스, 직업체험 프로그램,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과학창의 나누기 ▲장애인분야 정신장애인 토탈케어 서비스, 장애아동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장애가정 지원서비스 ▲ 기타 Happy Family 프로젝트, 취약계층 자존감 향상 ,아이맘 행복 케어, 다문화 행복 코디지원 등 26개 사업이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중구청 복지정책과 (☎606-7652), 또는 각동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에 해당 주민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이용으로 지역복지의 체감도가 향상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일부터 13일까지 26개사업. 동주민센터에서 접수 받아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