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아동 ․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추진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의 사회 적응력 향상과 정서적 안녕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2월초부터 다양한 정신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의 주요 내용으로는 아동․청소년 행동평가 및 집중력 검사 등 정신건강 검진과 미술 및 놀이요법을 겸한 집단 심리치료 프로그램, 생명사랑 및 중독폐해예방교육 등으로 주1회에 걸쳐 간호사와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외부 강사)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교육과 개별 및 집단 상담을 하고 있다.
이는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실질적인 치료를 돕고 정신건강 예방교육을 통해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관심과 지식함양, 우울증, 스트레스, 알코올문제 등 어려움이 발생하였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정신건강 보호요인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지도하면서 심리․정서적인 문제와 또래관계, 아동과 부모관계 등 어려움이 있었는데 아산시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정신보건프로그램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러한 보건소의 행정적 지원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라날 수 있는 바탕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