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강찬구 새마을운동 동구지회장 취임
동구, 강찬구 새마을운동 동구지회장 취임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5.03.1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동구지회 회장단 합동취임식 열려

새마을운동 동구지회는 10일 동구청 중회의실에서 강찬구 제13대 새마을운동 동구지회장을 비롯해 정오영 동구 협의회장, 신은옥 동구 부녀회장의 합동 취임식을 개최했다.

▲ 앞줄 좌측 3번째부터 한현택 동구청장, 강찬구 동구지회장, 정오영 협의회장, 신은옥 부녀회장
강찬구 신임회장은 가양1동 및 동구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동부선연결도로 공가철거 공간에 진행했던 ‘해바라기 5만본 식재사업’과 저소득가정에 대한 난방비 및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헌신해 왔을 뿐만 아니라,

‘단오 맞이 가양골 버드나무 축제’를 비롯해 가양1·가양2·용전·성남동이 함께한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가양인의 아름다운 밤 축제’를 주관하는 등 주민들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데 온 힘을 쏟아왔다.

강 회장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제16회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물대상’에서 지역사회봉사 공로부문 수상을 한 바 있다.

이날 취임식에 참석한 한현택 동구청장은 “한평생 동구를 위해 애쓰셨던 분들이 우리 지역 대표 봉사단체인 새마을운동동구지회를 이끌어가게 되어 반갑고 기쁜 마음 감출 수가 없다.”며 “새마을운동동구지회와 동구가 함께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