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닥터헬기 인계점 충남지역 신규건설』확정
이명수 의원, 『닥터헬기 인계점 충남지역 신규건설』확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3.1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 수요 5개소에 총 7억원 국비지원 확정

▲ 이명수 국회의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새누리당 간사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이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닥터헬기사업”과 관련하여 충남지역의 인계점 신규건설을 위한 국비확보를 확정했다.

이명수 의원은 “의료자원이 부족한 도서․산간 등 취약지역에서 치료 가능한 의료기관으로의 신속한 이동체계 구축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닥터헬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와 관련하여 충남의 취약지역에는 제대로 된 헬기착륙장이 없어 닥터헬기의 운영이 곤란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충남지역에서도 닥터헬기 운영을 위한 인계점 신규건설, 즉 응급전용헬기 운영지역에 헬기착륙장 확충의 필요성을 느껴 보건복지부에 요구한 결과 국비지원에 대한 확정내용을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국비확보로 충남은 보령시 오천면 외연도리 및 삽시도리, 당진시 석문면 대난지도리, 서산시 팔봉면 고파도리, 태안군 안면읍 안면도 등 5개 지역에 헬기장이 건설될 예정이다.

이명수 의원은 “중증응급환자는 신속한 응급처치와 역량 있는 의료기관으로 이송이 필요하나 대부분 수도권 및 대도시에 응급의료자원이 집중된 상황”이라며 “이번 헬기장 건설로 인해 충남지역의 취약지역도 응급환자 치료 및 이송이 용이하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앞으로도 충남도민의 고충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