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부시장 주재 직무기술토론회 개최
천안시, 부시장 주재 직무기술토론회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3.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장중심, 일하는 조직’ 활성화 강력 드라이브

천안시가 ‘팀장중심, 일하는 조직’ 활성화 후속조치로 직무기술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6일부터 부시장실에서 정책기획관을 시작으로 매일 부서별로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토론 방식은 각 팀에서 담당하는 업무별로 추진단계를 점검하고, 업무추진 개선방안, 적정소요시간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하고 있다.

▲ 직무기술토론회
토론회가 거듭될수록 퇴근시간 이후까지 계속되는 경우도 있어 뜨거운 열기를 짐작할 수 있다.

전병욱 부시장은 각 팀별, 업무별로 작성하는 직무기술서 양식초안을 직접 구상하고, 토론회를 주관하며, 바쁜 일정에도 직무기술 토론회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전 부시장은 “직무기술토론회가 현재 천안시에서 추진중인 ‘팀장중심, 일하는 조직’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오는 4월 중순까지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업무파악과 함께 개선사항 등이 도출되면서 토론회를 마친 팀장들은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팀 전체 업무를 세심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임홍순 정책기획관은 “직무기술토론회가 종료되면, 이어서 ‘조직사랑방’을 운영하여 각 부서를 순회, 조직운영에 따른 의견과 고충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