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실시간 독도영상관' 홍성ㆍ예산에 설치
홍문표 의원, '실시간 독도영상관' 홍성ㆍ예산에 설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3.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의 지리, 생태계, 역사정 정보 담은 설명자료 볼수있어

▲ 홍문표 예결위원장
예산․홍성에서도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영상관 5개소가 설치된다. KBS한국방송이 주관하고 K-water(한국수자원공사)에서 후원하는 독도 실시간 영상관이 홍성과 예산에도 첫 선을 보이게 될 전망이다.

이번 예산, 홍성지역의 “독도영상관” 설치는 KBS국토사랑방송협의회의 고문으로 활동 중인 홍문표 국회 예결특위위원장의 열정과 노력으로 유치가 성사됐다.

4월말경 예산군 및 홍성군 일원(설치장소 논의중)에 설치되는 독도 실시간 영상관은 독도 영상을 HD급으로 볼 수 있는 55인치 모니터로 돼 있으며, 독도의 지리, 생태계 및 역사적 정보를 담은 설명자료 등도 볼 수 있다.

KBS에서 송출하는 독도 실시간 영상관은 독도상공 해발 100M에 설치한 파노라마 카메라가 영상을 찍어 무궁화 위성을 통하여 전송하는 독도의 생생한 영상으로 현재 국회와 청와대 등 공공 기관과 학교. 그리고 미국. 중국. 러 시아 등 해외공관 등에 영상을 송출하여 상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문표 위원장은 “독도영상관 설치로 예산․홍성 지역주민의 애국심 함양과 자라나는 세대에 대한 나라사랑 운동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애국심을 드높일 수 있도록 독도영상관을 널리 보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고 밝혔다.

특히 홍문표 위원장은 독도 영상관 보급 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3월 10일 국회의사당에서 개최한 독도 영상관 개관식에 초청되어 정의화 국회의장 및 여, 야 대표, KBS사장 등과 개관 테이프를 컷팅하고 관계자를 격려하기도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