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오는 22일까지 7개 신설학교 교명 공모
세종교육청, 오는 22일까지 7개 신설학교 교명 공모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5.04.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까지 교육가족, 지역주민, 입주에정자, 공무원 대상 공모

▲ 최교진 교육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6년 개교예정인 7개 학교의 교명을 교육가족, 지역주민, 입주예정자, 이전기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대상 신설예정 학교는 유치원 3개원・초 2개교・중 1개교・고 1개교의 총 7개 학교로 3-2생활권과 3-3생활권의 보람동과 소담동에 각각 위치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이들 학교들이 공동주택 입주 시기에 맞춰 개교할 예정임에 따라 개교 전에 교명을 확정하고 학생들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교명 제정의 기본 방향으로 ▲지역의 특색과 역사가 반영 될 수 있는 교명 ▲부르기 쉬운 순우리말로 된 교명 ▲타 지역에서 사용되어 중복되거나 혼동이 되지 않는 교명 ▲세종시의 법정동명을 반영하는 교명 등이 제시됐다.

또한, 교명은 이번에 응모된 자료를 참고로 향후 세종시교육청 교명제정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교육감이 선정하고 입법예고 후 세종시 의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되게 된다.

손인관 학교설립과장은 “특히, 세종시 학부모는 자녀 학교의 교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교명들이 제안되도록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공지사항’란의 공모안내를 참고하거나 학교설립담당(☎044-320-3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