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지역강소기업 경쟁력 강화 사업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정부의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시행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신청자격은 도내에 본사를 둔 중소·중견기업으로, 2014년도 매출액 100억 원(시스템 SW개발 공급업 등은 25억 원) 이상 1000억원 미만인 기업이다.
또 직전년도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비중이 10% 이상이고, 지난 3년간 평균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은 1% 이상 또는 지난 5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CAGR)이 8% 이상인 기업이다.
단, 글로벌 강소기업, 우수기술연구센터 사업 선정기업, World Class 300기업, 글로벌 전문후보기업은 제외된다.
선정기업에는 1차년도에 ▲기업의 성장전략 컨설팅 및 R&D과제 기획이 지원되며, 2∼3차년도에는 ▲우수 R&D 기획과제에 대한 R&D자금 지원 ▲KOTRA의 목표시장 맞춤형 글로벌 마케팅 및 수출 세부프로그램과 지역자율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선정절차는 기업역량, 성장전략, R&D 혁신역량, 기술수준 등의 기준에 따라 발표평가 등을 거쳐 우선 지역에서 신청기업들을 선발하게 되며 이후 14개 시·도에 대해 다시 중앙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기업 규모가 결정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충남도 경제진흥원에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기업통상교류과(☎ 041-635-3351)나 도 경제진흥원(☎ 041-539-4543) 또는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7일까지 접수…연차별 R&D 기획지원·해외마케팅 등 제공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