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기업의 투자 및 경제활동에 부담을 주고 시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손톱 밑 가시와 같은 숨은 규제를 현장의 소중한 목소리를 듣고 개선함으로써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에 한걸음 다가서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불합리한 법령이나 자치법규 중 기업 또는 영세 자영업자의 영업환경 불편 규제와 주거, 보육, 각종 인․허가 등 시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모든 행정규제가 포함된다.
공모는 4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관심 있는 기업과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신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공주시청 기획담당관실 규제개혁팀에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전자우편(ohg2171@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제안서를 예비심사와 공주시 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오는 12월 중 결과 발표와 시상을 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공주시장 표창과 함께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2명)은 30만원, 장려상(3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현장 속에서 답을 찾는 이번 공모에 많은 기업과 시민들의 양질의 아이디어를 기다린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삶의 불편사항과 경제 활성화에 저해가 되는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업과 시민이 참여하는 현장 아이디어 공모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