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대전의료원 유치에 ‘한목소리’
동구, 대전의료원 유치에 ‘한목소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8.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동구 유치 주민설명회 가져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4일, 주민대표 시립병원 건립 100인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의료원(시립병원) 동구 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 동구 대전의료원 동구 유치 설명회 사진
이날 설명회는 김제만 보건소장으로부터 그 간의 추진사항 및 향후계획에 대한 보고에 이어, 시립병원 유치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100인회 회원들 및 참석 주민들은 동구민의 오랜 염원을 담은 시립병원 유치 성사에 한목소리를 냈다.

구는 그동안 시립병원 유치를 위해 ▲동구유치 100인회 출범 ▲주민서명운동 및 캠페인 전개 ▲실무협의회 구성 및 특별위원회 구성 등 대내외적으로 노력을 집중해왔다.

특히, 최근 메르스로 인해 전염병 확산방지 및 대형참사․응급환자 처치 등에 대한 공공의료서비스 체계의 필요성이 대두된 만큼, 이번 설명회를 발판삼아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중앙정부에 시립병원 동구 유치 타당성 등을 지역 국회의원 및 관계자․주민들과 합심해 적극 전달하고, 향후 시립병원 건립부지 유치를 위한 관리계획 변경결정, 중기재정계획 반영 등의 행정절차를 위한 사전 준비작업에도 힘쓸 계획이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의료사각지대 및 동서간 격차해소를 위한 시립병원 유치를 위해 지금이 동구민의 지혜와 역량을 더욱 집결시킬 때”라며, “앞으로도 시립병원 유치를 위해 구민 모두와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