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히포쉬(He For She) 글로벌 캠페인 동참
장종태 서구청장, 히포쉬(He For She) 글로벌 캠페인 동참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09.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서구 건설에 더욱 힘쓰겠다
장종태 서구청장이 21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남성 간부공무원과 함께 유엔 여성(UN Women)이 주도하는 ‘히포쉬(He For She)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 21일 장종태 서구청장과 간부공무원들이 ‘히포쉬캠페인’에 동참해 서명한 후 기념촬영한 모습
이날 참석자들은 정치‧경제‧사회적으로 진정한 의미의 양성평등이 이뤄져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세상에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히포쉬’에 서명했으며, 서명지는 여성신문을 통해 유엔기구에 등록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성차별과 여성 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남성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지난 7월 ‘양성평등 기본법’이 시행된 첫해로 캠페인의 의미가 더 크다.

장 구청장은 “여성뿐만 아니라 사회적약자 누구나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서구’ 건설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지난 2013년도에 여성가족부로 ‘가족친화 인증기관’과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었다. 구는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서 여성 공직자의 일과 가정 양립 실천이 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 여성친화도시로서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