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서구민의 날 행사' 성공적 개최
대전 서구, '서구민의 날 행사' 성공적 개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0.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태 청장, "누구나 오고싶은 서구 만들겠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9일 샘머리공원과 보라매공원에서 주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6회 서구민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함께 즐겨요 서구민의 날 현장사진
장종태 서구청장은 “무엇보다도 소통과 공감, 배려와 나눔, 사랑과 존중의 공동체로 다 함께 손잡고 나아간다면 ‘누구나 이사 오고 싶은 서구’라는 우리의 꿈이 이루어질 것이라 믿는다.”며 “행복한 서구 미래 100년 건설을 위해, 구청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밝혔다.

메인무대인 샘머리공원에서는 전야 행사로 지난 8일 저녁 ‘코리아 필하모니 팝스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펼쳐져, 깊어가는 가을 밤 온 가족이 함께 공연을 즐기며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9일 기념행사는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온령시장, 몽골 헙스걸 아이막 도지사, 강릉시장, 함양군수, 무주군수, 담양군수의 축하 영상메시지 상영을 시작으로 구민의 날을 기념하여 82명의 유공구민을 표창하였다.

특히, 서구를 대표하는 가장 명예로운 상인 ‘2015년 ‘자랑스런 서구인상’에는 ▲문화부문, 월평3동 박권하 ▲모범가정부문, 관저1동 정미자 ▲사회봉사부문, 복수동 박대희 ▲생활체육부문, 둔산3동 고(故) 백정희 ▲환경부문, 괴정동 양인석 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받았다.

한편 샘머리공원에서는 1,0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동별 퍼레이드를 비롯하여 ▲재능기부공연(마술, 댄스 등) ▲행복드림 문화공연(그룹사운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가야금병창 등) ▲플래시 몹(광복 70주년, 함께 행복한 서구) ▲어울마당, 풍물세상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