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자위, 문복위, 합동 연찬회 개최
충남도의회 행자위, 문복위, 합동 연찬회 개최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5.10.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 전문성 높여 합리적인 대안 제시하는 정책 의회 구현 앞장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가 12일부터 양일간 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의정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충남도의회 문복위
이번 연찬회는 연구와 연찬을 통해 의정활동 전문성을 높여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 구현과 의원 상호 간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원들은 내달부터 열리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심사 기법과 효과적인 예산 심의 방법 등을 익히는 데 중점을 뒀다.

예산전문가로 통하는 신해룡 전 국회예산처장은 내년도 지방재정운용여건과 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그동안 의회 안과 밖에서 의정활동을 지속해 온 의원들의 건강관리와 유지를 위해서도 김동희 대전대 한의학과 교수를 초빙했다. 김 교수는 나만의 건강관리법을 통해 체질별 음식 섭취와 몸에 맞는 한약에 대해 강의했다.

백낙구 행정자치위원장은 “최근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됨에도 복지 정책 확대로 지방비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꼼꼼한 예산 심의를 통해 재정 낭비를 막는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배근 문화복지위원장은 “예산 심의에 앞서 균형과 비례의 감각을 잃어서는 안 된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웠다. 연찬 내용을 토대로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편 의원들은 연찬회 끝에 가뭄 재해 지역 현장 점검과 근무자 격려를 위해 충남 보령댐을 방문하기도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