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2015 어르신 한글왕 골든벨대회 개최
대덕구, 2015 어르신 한글왕 골든벨대회 개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0.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문해교육 어르신들 사기진작 위한 목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지난 13일 대덕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성인문해교육기관을 통해 한글교육을 시작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5년 대덕구 어르신 한글왕 골든벨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대덕구가 2015년 대덕구 어르신 한글왕 골든벨대회를 개최했다.
정여택 대덕구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골든벨 대회는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사람들의 행복한 축제의 시간으로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생각된다”면서 “구민 누구나가 학습으로 행복하고 희망을 열어가는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들의 학습 열정을 항상 대덕구 평생학습원이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골든벨대회는 2015년 대덕구 평생학습 행복주간 일환으로 늦깎이 배움의 열정을 펼치시는 어르신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골든벨대회에서는 한글왕으로 선발된 연축동 신순희(70세) 어르신에 대해 세종대왕상을 수여하고 2등부터 7등까지 훈민정음상을 수여했으며 특히 비래동 박석순 어르신은 수상자 중 86세라는 최고령의 나이에 훈민정음상을 수상해 대회를 더욱 빛냈다.

또한 골든벨 행사와 더불어 제8회 대덕구 성인문해백일장 및 대덕구 성인문해시화전 수상작도 함께 시상했다.

한편 골든벨 대회 행사 이후 14시부터는 ‘2015년 대덕구 평생학습 행복주간-5일간의 행복’ 개막 행사가 열고 평생학습관계자 및 지역주민 100여명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