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현택 동구청장 “공무원 스스로 책임과 최선 다해야”
한현택 동구청장 “공무원 스스로 책임과 최선 다해야”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0.1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 위한 공직자 교육 및 자정결의
한현택 동구청장이 14일 소속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 및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과 자정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동구가 14일 소속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 및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공직자 청렴교육과 자정결의대회를 가졌다.
한 구청장은 “공무원 스스로 맡은 일에 책임과 최선을 다하는 것이 청렴의 기본자세이며, 이를 통해 성숙한 지방자치를 구현하고 주민들에게 구정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과 결의대회는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해 공직자 스스로 각종 부정부패를 사전에 차단하고 투명한 구정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으며, 또한 지난 8월 열린 구 확대간부회의에서 한 구청장의 특별한 관심과 주문도 뒷받침됐다.

이날 교육에는 정승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가 ‘청렴에 대한 올바른 관점’이란 주제로 청렴의 의미와 가치 재조명, 다양한 상황에 따른 청렴실천방법 등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아울러 유머영상 내 부정부패 찾아내기 등을 통해 유쾌한 분위기 속 참석자들의 관심과 집중도를 높였다.

한편, 구는 ▲기관장 명의 청렴메시지 발송 ▲인허가 민원대상 모바일서비스 ▲청렴알리미 게시판 운영 ▲사이버 청렴교육 의무화 ▲청백-e 시스템 도입 등 공직비리 사전예방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