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문화행사 개최
대덕대학교,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문화행사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11.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대전역전 지하상가에서 '대학협력문화행사' 다채롭게 진행

대덕대학교가 지난 13일 대전역전 지하상가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학협력문화행사”를 개최했다.

대덕대는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2015년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에 선정되어 ‘대학문화 공유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기운생동(氣運生動)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 대덕대학교,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문화행사 개최
13일(금) 6개 학과(패션리빙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뷰티과, 연극영상과, 모델과, 호텔외식조리과) 약 40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시장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대전역전 지하상가에서 진행했다.

이날 주요 프로그램으로 모델과 학생들이 대전역전 지하상가 패션상품 및 패션리빙디자인과 학생들이 제작한 PB 상품을 입고 스트리트 패션쇼를 선보였으며, 연극영상과 학생들의 뮤지컬갈라쇼,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수업과 동아리활동을 통해 지하상가만의 특화된 먹거리를 개발하여 상점주와 방문고객들에게 시식회 및 길거리 음식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또한 뷰티과 학생들은 지역주민들에게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뷰티스타일링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금번 대학협력문화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활성화를 불어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향후 상권활성화 방향 컨설팅 교육, 아트벤치 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 점포 가림막 셔터그래픽 디자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대전역전 지하상가 활성화를 위해 협력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