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Call제 및 신속한 민원처리 스피드지수 제도 운영
충남 홍성군은 올해 정부3.0과 연계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청 및 읍·면 3일 이상 유기한 민원 150여 종에 대하여 민원사무 종결 후 3일 이내에 부서별로 표본추출 조사를 실시해 친절도·공정성·신속성·개선사항 등을 1:1 전화조사로 부서별 민원처리 만족도를 공표하는 ‘민원처리 Happy-Call제’를 연중 운영한다.

이밖에 장애인, 임산부, 유아동반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고를 운영하고 여권발급과 무원민원발급 및 안내를 위한 민원연장 근무제를 운영한다.
군은 다양하게 요구되는 군민의 행정서비스를 맞춤형 제공을 위해 직원 역량강화를 실시하고 민원인들에게 웃는 얼굴로 응대할 수 있는 친절교육을 상시 및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민원인들을 대할때는 항상 내 부모·형제처럼 섬기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안되는 민원도 안된다고만 하지말고 왜 되지 않는지를 상세히 설명하여 민원인을 충분히 이해시키는 마음자세로 일 해 달라”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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