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활발한 소통행정 펼쳐...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선정
서산시, 활발한 소통행정 펼쳐...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선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매체 활용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충남 서산시가 사단법인 SNS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2016 대한민국 SNS 산업대상’은 2015년 12월9일부터 지난 1월 17일까지 기업과 일반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응모를 받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 등이 최종 선정됐다.
▲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 (사진제공- 서산시청)
특히, 시는 지난해 이완섭 서산시장의 SNS산업대상 개인상에 이어 올해 기관상을 받아 SNS 소통의 메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충남,충북, 대전을 통틀어 유일하게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매체를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발한 소통 행정을 펼치고 있다.

지난 1년간 페이스북 팔로워수가 3,820명에서 21,600여명으로 늘어나고, 블로그 방문자가 크게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시정소식으로 시민과의 소통 행정 구현을 넘어 공유와 공감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SNS 산업대상은 올바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문화 형성과 산업진흥 발전을 위해 기업과 일반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포미닛, 김광두, 엄홍길, 여자친구, 성유리,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