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내 집 같은 군청’ 군민만족 공직자 친절교육
청양군, ‘내 집 같은 군청’ 군민만족 공직자 친절교육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05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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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일 공직자 전화친절 및 CS교육 가져
충남 청양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화친절 및 CS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가행정연구원 김윤선 전임강사의 강의로 전화 친절도 조사 결과의 취약사항을 집중 점검하고, 민원인의 불만 발생의 원인 분석과 예방을 위한 인식 전환, 상황별 대처 매뉴얼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 공직자 전화친절 및 CS교육 (사진제공- 청양군청)
특히 이 자리에 참석한 김승호 부군수는 “군민만족시대를 열고, 내 집 같은 군청을 만들기 위해 전 공직자는 친절을 최고의 덕목으로 삼고, ‘친절로 시작해서 친절로 끝나는 행정’을 구현해 달라”고 강조했다.

군은 지난해 민원인과의 최초, 최다접점인 전화응대 친절도를 점검하고자 민원인으로 가장하는 미스터리 콜링 방식으로 모니터링 한 결과 87점대의 성적을 받아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군 관계자는 “주민에 대한 불친절은 부패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며, “친절을 민원행정의 시작이자 끝으로 보고 주민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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