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신입 외국인 유학생 원활한 대학생활 지원
한밭대, 신입 외국인 유학생 원활한 대학생활 지원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03.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 대상 전담직원 배치, 성공적인 유학생활 도와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16학년도 신입 외국인 유학생들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한밭대학교 '16학년도 신입 외국인 유학생은 미국, 중국, 대만, 필리핀 등에서 총 64명(교환학생 32명, 학부생 14명, 언어연수생 18명)이며, 한밭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유학생 대상 전담직원이 상시 상담시스템을 통해 학사행정, 수강신청, 기숙사 이용, 유학생 보험, 출입국 관련 규정 등 유학생활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 16학년도 한밭대 신입 외국인유학생
 더불어, 기초 초급부터 고급까지 한국어 연수 프로그램은 물론 한국의 전통 사상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외국 유학생들이 빠르게 정착하여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희정 국제교류원 원장은 “학교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통해 유학생들에게 학업과 유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안정된 유학생활과 함께 한국 문화에 조기에 적응하여 즐겁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6일(수)에는 2016학년도 신입 외국인 유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와 유학생 상호간에 친분을 나눌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